인터넷 사이트 『초오유 사이버 몰』회원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신화(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초오유 (www.chooyu.kr)에서 제공하는 “배송대행형서비스”, “결제대행형서비스"에 관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합니다.
제2조(정의)
- "초오유"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초오유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배송대행서비스라 함은 해외에 물품 중간 배송 처로 활용 될 수 있는 주소를 제공하고, 도착한 상품에 대해 국제배송 및 통관을 거쳐 국내 수령지까지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 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상품이 있는 1) 해외사이트, 2) 상품명, 3)가격, 4)수량 등 필수정보가 기재된 신청서를 등록하면, 해당 사이트에 결제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초오유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초오유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초오유는 약관에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게시판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 초오유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초오유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해외주소를 이용 할 수 있는 개인 사서함의 제공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한 물건에 대한 배송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결제대행 및 배송계약의 체결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초오유가 정하는 업무
- 초오유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경우에는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초오유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 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초오유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업그레이드, 고장, 기타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초오유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 될 경우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정기점검, 서비스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 등과 초오유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고에 대해서는 제2항의 배상에 대해 면책 됩니다.
제6조(회원가입)
- 초오유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 초오유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을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원등록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거절 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초오유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회원은 초오유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초오유는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초오유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해야 할 채무가 발생한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초오유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로 연락을 할 수 없는 경우
- 초오유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본조 2항을 위반하는 행위가 반복 되거나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판단 될 경우
다. 초오유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SNS를 이용해 비방, 비난하는 경우
라. 최종 로그인을 기준으로 3년이 경과한 경우
마. 초오유를 이용하여 관련법령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초오유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초오유의 개별메시지, 문자, 회원정보의 전자우편 주소로 합니다.
-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초오유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초오유는 배송대행서비스와 결제대행서비스에 대하여 다음의 조건이 충족되면 계약이 체결 된 것으로 합니다.
- 배송대행서비스
가. 회원이 초오유 회원가입 후 부여 받은 초오유 주소에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이 도착 되어야 합니다.
나. 회원은 초오유 웹사이트에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의 세관 신고정보를 물품도착 전에 작성해야 합니다.
다. 회원이 물품정보를 지연등록 하는 경우, 화물정보가 등록 된 시점에 계약이 체결 된 것으로 합니다.
- 결제대행서비스
가. 회원이 결제대행 신청서를 작성하고, 초오유가 이를 승인한 후 통지 된 결제금액을 입금하면 계약이 체결 된 것으로 합니다.
나. 계약은 회원이 지정한 사이트에 결제하기 전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
다. 회원이 지정한 사이트에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대행서비스가 완료 된 것으로 합니다.
제10조(취급제한품목과 면책)
- 취급제한품목이란,
항공사, 해운사, 국내외 운송업체에서 배송 중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해서 반드시 면책에 동의해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물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배송할 상품이 취급제한품목에 해당하는지 이용 전에 확인해야하며, 회사는 확인 및 통지 의무가 없습니다.
- 회원이 취급제한품목의 결제대행 또는 배송대행 서비스를 신청 한 경우, 회원은 초오유의 서비스 이용 중 발생 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해 초오유 및 운송업체의 면책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 취급제한품목 :
가. 계약서, 원고, 신분증류, 서류, 그림, 예술품, 한정생산품 등 재생 및 재구매가 불가능한 물품
나. 중고물품, 경매물품, 기타 객관적인 가격을 산정할 수 없는 화물
다. 현금, 유가증권 : 어음, 수표, 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
라. 변질, 부패성 물품 (운송 중 변질 및 부패가 가능한 물품)
마. 전자제품 (노트북, 청소기, 기타 생활 및 산업용 전자 전기제품)
바. 쉽게 파손 되는 물품 (유리,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조명 등)
사. 안전한 포장이 곤란하여 다른 화물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물품
아. 고가상품 (상품가격이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
자. 수입금지품목 및 위험물질로 항공기 선적이 불가능한 물품
차. 대형가구 : 참대, 장롱, 책상, 소파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카. 대형물품 : 자전거, 오토바이, 철제품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타. 포장무게가 20kg을 초과 하여 택배접수가 불가능한 화물
파. 세변의 합이 160cm를, 한 변의 길이가 100cm를 초과하는 화물
- 취급제한품목의 (착불 배송)
일반택배접수 불가 화물은 국내 화물운송비용을 착불로 발송합니다.
- 취급제한품목 (보상제외)
배송 중 사고(분실을 제외한 모든 클레임)에 대해서 어떠한 경우에도 보상되지 않습니다.
- 취급제한품목 (보험적용) : 운송보험에 가입 된 경우, 분실사고에 대해서만 보험이 적용됩니다.
- 면책동의거부 (이용금지) : 취급제한품목 관련 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선적 전에 반송 혹은 타 업체 이관 등을 요청해야 하며, 초오유의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11조(부가서비스, 증빙자료)
- 초오유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부가서비스를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부수적 서비스로 원 계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부가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행되지 않은 경우 해당 부가서비스 비용만 환급합니다.
-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공지사항이나 기타 게시판에 게시합니다.
- 다음의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검수 및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가. 항공기 선적 및 세관신고를 위하여 제품의 검수가 필요한 경우
나. 도착한 상품의 포장상태가 국제배송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 각종 증빙자료 관련
측정한 무게 값, 청구금액 내역, 기타 필요정보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으며, 화면 조회만 가능 합니다.
제12조(보관, 임의처분)
- 보관
가. 초오유는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현지물류센터에 도착하면 배송료 등 기타 약정된 서비스요금의 결제를 요청하고, 회원은 해당 금액을 즉시 결제해야 하며 미결제시 화물은 회원에게 배송되지 않습니다.
나. 회원이 해외물류창고에 도착한 물품을 즉시 출고하지 않을 경우 약정된 기간까지 무료 보관하며, 무료보관 이후부터 출고일까지의 기간에 대해서는 소정의 보관료 및 손해금이 부과됩니다.
다. 특별한 사유 없이 즉시 출고하지 않아 현지 보관 중에 발생하는 물품의 오염, 훼손, 변질 등에 대해서 초오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임의처분 및 폐기
가. 보관료가 물품 가를 초과하면 회원의 동의 없이 폐기하거나, 임의 처분하여 보관료에 충당 할 수 있습니다.
나. 미등록 화물은 무료보관 기간을 10일로 합니다.
다. 미등록 화물은 도착 30일이 경과하면 강제처분 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임의처분 및 폐기한 제품에 대해 초오유 또는 물류센터에 처분한 상품의 배송 및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3조 (결제대행서비스)
- 해외사이트의 신뢰도, 반품, 교환, 환불, 배송기간 등 중요한 사항과 결제할 제품의 성능 등에 대해서 초오유는 사전에 조사 또는 확인하거나 이에 대해서 회원에게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 회원은 결제대행 할 해외사이트, 상품명, 수량, 단가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회원의 요청에 따라 지정한 해외사이트에 착오 없이 결제가 완료되면 서비스가 완료 된 것으로 합니다.
- 해외사이트의 발송거부, 배송지연, 오배송, 도착한 물품의 하자 등 해외 판매자 귀책사유로 인한 내용과 검수에서 확인 불가능한 하자에 대해서 초오유나 현지 구매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해외사이트의 반품거부, 환불거부, 연락단절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결제대행서비스 진행 중에 초오유에 금전적 또는 기타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즉시 보상해야합니다.
- 배송, 반품, 교환, 환불은 해당 해외사이트의 정책에 따르며, 추가 발생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해외사이트의 결제시스템 에러, 백 오더, 기타 판매자 귀책사유로 구매가 불가능 한 경우와 회원의 취소요청이 있는 경우 결제대행수수료와 해외송금수수료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 환불은 결제대행의 역순서로 진행 되며, 해외사이트에서 초오유로 환불이 완료된 후에 초오유가 회원에게 환불하며, 환불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은 차감 후 잔액을 환불하며, 환율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 해외사이트의 안전검증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초오유의 과실이 없음에도 해외사이트로부터 환불 받지 못하면 초오유도 회원에게도 환불하지 않습니다.
- 위 10항의 경우, 초오유는 회원을 대리하여 가능한 모든 클레임을 진행해서 회원이 환불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보상 및 예외조건)
- 배송 중 분실과 보상
배송 중 분실 이란, 초오유 해외주소지에서 입고 확인을 하여, 초오유 시스템에서 입고처리가 된 이후부터 회원이 지정한 국내 주소지로 배송이 완료되기 전에 분실 경우를 의미합니다.
가) 보상은 재 발송 혹은 신청서에 기재 한 가격으로 보상합니다.
나) 보상한도는 신청서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로 하고, 운송보험에 가입 한 경우 최대 100만원으로 합니다.
다) 회원이 신청서에 기재한 상품정보가 사실과 다르게 작성 된 경우, 초오유는 보상을 전부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라) 미도착화물에 대한 물류센터 입고 입증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마) 회원은 미도착 사고화물에 관한 해외주문 및 현지배송관련 자료를 초오유에 반드시 제출해야합니다.
바) 자료제출을 거부하거나 해당 자료가 없는 경우 해당 화물은 지정 된 배송주소에 도착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 배송 중 사고와 보상
가. 검수안함, 회원이 현지에서의 화물 검수를 거부한 경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사고에 대한 보상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은 국제배송에 적합한 포장상태로 입고시켜야 하며, 포장보완 없이 출고한 경우 보상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예치금환불 및 지연이자
가. 예치금은 환불 요청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나. 결제대행은 각 사례별로 지정한 날에 환불합니다.
다.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이 지연 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 합니다.
라. 지연이자의 이율은 상법 54조에서 정한 6%로 계산합니다.
제15조(반품)
- 초오유는 국내에서 해외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현지에서 판매자에게 반송하려면 판매자가 발행한 반품운송장을 초오유에 제공해야 합니다.
- 현지 운송업체에 반품을 접수 하고, 현지 운송사에 물품을 인계하는 것으로 반품서비스가 완료 된 것으로 합니다.
- 현지 배송업체의 배송지연 및 배송사고와 판매자의 수취 거부 등에 대해서 초오유는 책임이 없습니다.
- 리턴라벨이 없는 경우 반송을 거부 할 수 있으며, 반송비용에 대한 영수증 및 기타 증빙자료 등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6조(긴급조치)
- 회원이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판단되면 초오유는 회원동의 없이 해당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초오유로 배송된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초오유는 회원동의 없이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에 인도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초오유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 초오유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등 이상이 있거나,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초오유는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초오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물류센터의 침수, 화재, 이전 등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물건을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20조를 위반하고 있다는 상당한 의심이 드는 경우 회원의 모든 서비스(배송, 환불 포함)를 즉각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 초오유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이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이동전화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바. 전자우편주소
- 초오유는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초오유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구하고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초오유는 최종 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3년이 경과한 회원정보, 포인트, 적립금 및 회원의 거래내역 등 각종 정보에 대하여 회원동의 없이 삭제 및 폐기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초오유의 의무)
- 초오유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초오유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초오유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및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을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초오유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 하는 행위
- 초오유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행위
(단, 이 경우 초오유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웹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제21조 (손해배상)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으면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대한 입증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면책 조항)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그 책임이 면제 됩니다.
- 천재지변, 전쟁,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나 자료에 대해 내용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얻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및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 한 경우, 회원은 모든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회사는 정상적인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사고 및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주의사항, 공지사항, 이용안내를 따르지 않은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초오유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초오유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초오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초오유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초오유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초오유 밖에서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회원이 초오유 웹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에 대해 초오유는 회원동의 없이 관리하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 초오유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초오유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초오유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