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독일부가세 환급 서비스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8-31 19:45
내용 (2023-08-31 19:45)

안녕하세요?

변함없는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독일 부가세환급 대행신청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어 공지 드립니다.

 

1. 독일 부가세 환급이란?

독일에서 직구 하는 상품은 19%의 독일 부가가치세 세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때 독일에서 직구 한 상품이 독일 내에서 소비되는 상품이 아닌 것이 입증 되면
수출로 인정 되어 독일부가가치세 환급 대상이 됩니다.

 

2. 독일부가세 환급신청 조건

독일부가세 환급은 인보이스 등 독일 세관에 필요한서류를 제출해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필수서류 미미 등 다양한 이유로 부가세 환급이 거절 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회원들이 직접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배송대행은 10월 이후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2023. 9. 1.부터 제공 되는 독일부가세 환급서비스는 
결제제대행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만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3.독일 부가세환급 대행 절차

  독일 부가세 환급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독일쇼핑몰에서 구매할 상품을 선정하고 환급 받을 부가세를 확인합니다.
2) 해당 상품의 결제대행을 신청합니다.
3) 배송완료 후 익월 말일에 환급 예정금액을 초오유 적립금으로 지급합니다. 
4) 결제대행 신청일 기준 120일 이내에 부가세 환급 금액을 계좌로 송금합니다. (계좌이체 요청의 경우)

- 적립금은 운송비 및 부가서비스 비용 결제에만 사용 할 수 있고, 환불 되지 않습니다.
- 계좌이체를 요청하는 경우 건당 30000원의 해외송금수수료가 차감 되고, 잔액을 송금합니다.

 

4. 타 배대지와의 비교

 

1) 타업체의 경우 120일 이내에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초오유는 60일 이내에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2) 타업체의 경우 해외송금수수료가 건당 50,000원이고, 일부는 부가세 10%를 추가 공제하고 차액을 지급하지만,

    초오유는 건당 30,000원으로 40% 이상 저렴하고, 추가 공제금액이 없습니다.

 

5. 구매대행수수료 무료

초오유 구매대행(결제대행)은 대행수수료가 9%-10% 입니다.

독일부가세 환급의 경우 대행수수료 0%(무료)로 진행 됩니다.

1차 결제에 청구 되는 대행수수료 9%는 독일 대행업체 수수료이고, 독일부가세 환급 받으실 때 19% 전액을 환급 받게 됩니다.

 

6. 기타 주의 사항

1000유러 이상은 수출면장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등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은 고객 부담으로 환급받을 금액에서 사전 안내 없이 차감하게 됩니다.

또한 독일세관 심사에서 부적격으로 판단 되어 부가세 환급이 거절 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이 없으며,

대행업체가 사전에 확인 할 수 없는 사유로

독일세관에서 부가세 환급이 거절 되는 경우 부가세 환급은 불가하며 지급 된 수수료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