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전체] 상담 채널 일원화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2-05-03 11:49
내용 (2022-05-03 11:49)

제목 : 상담 채널 일원화 안내

일시 : 2022. 05. 04. 부터

내용 : 상담 채널을 전화/카톡상담/일대일문의에서 일대일문의로 일원화

1. 기본 상담 채널을 일대일 문의로 일원하 합니다.

2.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은

   본인 확인이 불가능해서 개인정보 보호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본인확인 문제가 해결 되면 재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유선상담은 1회에 평균 30분에서 1시간 정도 상담이 진행 되고 있으나 그 내용은 대부분 아래와 같습니다.

- 비회원들의 서비스 이용관련 문의

- 센터 확인 없이 즉시 답변을 할 수 없는 내용

- 관세사 및 운송사에 직접 문의해야 할 초오유 업무 이외 내용 등

 

   이에 통화가 꼭 필요한 회원들께서 통화 중으로 인해 유선 상담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유선 상담 예약제를 실시합니다. 

   유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양식에 맞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전화상담 신청방법

   일대일 문의에 [통화요청] 메모를 남겨 주시고,

   통화목적(상담 주제) 및 문의 내용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 후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해외센터 및 셀러에게 확인이 필요한 사항들은 확인 과정에 상당한 시일이 소요 될 수 있으며,  

   일대일문의 답변으로 안내가 가능한 사항은 서면 답변으로 대체 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통화가 안 된다고 많은 항의가 있었습니다.

그 중 일부 회원님들과는

오해로 인해 불편한 관계가 형성 되는 심각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직구 경험이 없는 비회원 상담 전화의 경우

구매절차, 배송대행 프로세스, 복잡한 통관 절차 등의 안내에 30-40분은 기본이고

길게는 1-2시간이 소요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이용안내 및 카페 등에 상세하게 소개 되어 있는 내용들로

본인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직접 학습하셔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또한 직구 경험이 부족한 초보 회원의 경우 역시

신청서 작성 방법부터 심지어 인터넷 팝업차단 방법이나 마우스 우클릭 기능, 링크 삽입 방법까지

담당직원에게 유선으로 문의하고 처리 해 줄 것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아

1회 평균 상담시간이 40분-50분을 초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상담 중에는 다른 전화의 연결이 되지 않아

통화 연결을 시도하는 다른 회원님들이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긴급한 업무들을 제 때에 처리하지 못하여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선 상담을 예약제로 전환하여 필요한 회원님들께 제공하고

유선 상담에 사용 하던 시간을 일대일문의 상담에 집중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통화 중단으로 인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 부탁 드립니다.

운영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