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전체] 오배송 확인 및 사고처리 방법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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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매니저_SY | 날짜 | 2018-09-17 15:20 |
내용 (2018-09-17 15:20)안녕하십니까? 최근 오배송 사고로 피해를 입는 회원님들이 계셔서, 사고확인 및 처리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 드립니다.
초오유는 당일 입고확인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트래킹 조회시 배달완료 인데도 불구하고 입고 확인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고 확인이 지연 될 경우 아래 내용에 해당 되는지 확인 바랍니다.
[1] 노데이터 : 물품이 센터에 도착하였으나 신청서가 작성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도착한 상품과 대조할 신청서가 없으므로 자동으로 센터 물류창고로 이동하여 보관하게 됩니다. 뒤늦게 신청서가 작성되고, 트래킹번호가 입력되어도 각 센터별 업무프로세스에 따라 입고 확인이 상당기간 지연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 해외쇼핑몰에 주문하고 나서 바로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정보누락 : 센터에 화물이 도착하면 스캐너를 사용해서 트래킹번호를 스캔하여 신청서를 찾아 매칭합니다. 고객께서 신청서에 트래킹번호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입고 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
[3] 정보오류 : 초오유 신청서에 기재 된 트래킹번호와 실제 도착한 화물에 부착된 운송장번호가 상이한 경우입니다. 모든 물류센터에서는 트래킹번호로 화물을 대조, 검사하여 입고처리를 합니다. 트래킹번호가 상이 할 경우, 센터에서는 매칭할 신청서를 찾지 못해서 노데이터건으로 전환 되며, 고객께서 도착한 화물에 부착된 것과 동일한 트래킹번호로 신청서를 수정하고, 담당자를 통해서 센터에 재 확인을 요청해야 비로서 입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결방법 :
보충설명 :
[4] 오배송 : 정상적인 트래킹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하였으나 입고처리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트래킹을 조회하면 배달완료로 조회가 되나 센터에서 입고확인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위에서 안내 드린 [1], [2], [3] 사유가 아니라면, 오배송일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해결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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