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운송보험과 파손 및 분실 사고 발생시 보상 안내

작성자 운영자 날짜 2013-09-30 22:09
내용 (2013-09-30 22:09)

1. 운송보험이란?

    제품이 배송중에 파손 및 분실 되었을 경우 보상을 하기위한 부가서비스 입니다.    
    운송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제품은 분실 및 파손시 초요유에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보험 미가입제품의 훼손 및 분실시에는,  
    사고책임이 있는 해당 업체(항공사, 통관업체, 국내택배사)로 부터 직접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보상조건 및 관련사항은 해당업체의 이용약관을 따르셔야 합니다.

2. 운송보험 적용기간         
    보험의 효력은 초오유 배송단계에서 입고확인 되는 시점부터 국내택배사의 배송완료 시점까지 유지 됩니다.

3. 보상 한도

  1. 일반취급품목 : 최대 50만원
  2. 파손우려상품 : 최대 20만원 (취급제한품목 중 가전제품, 전자제품 일부 포함)
  3. 취급제한품목 : 최대   0만원 (취급제한 품목은 운송보험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4. 보상금액 산출방법
    최대보상한도 범위 안에서 상품가격과 운송비용을 합한 금액을 보상합니다.

  1. 상품가격 : 인보이스 가격과 온라인주문가격, 상품상세url 현재판매가 중에서 가장 작은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운송비용 : 미국내 운송비, 국제운송비, 국내택배비 모두 포함합니다
  3. 수입비용 : 통관비용 및 이미 납부하신 관부가세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5.  보상방법 및 기간

  1. 보상은 동일 제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 현금보상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현금으로 보상합니다.
  2. 세트상품 중 일부가 파손된 경우, 파손된 상품만 개별 교환하거나 보상합니다.
  3. 셋트상품 중 파손된 상품의 개별가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상품가격을 전체수량으로 나눈 값을 기준가로 합니다.
  4. 보상방법 및 보상금액이 합의 된 날로 부터 현금보상은 5영업일, 교환은 30일 안에 보상을 완료합니다.

 

6.  운송보험 처리순서 및 주의사항 안내

  1. 훼손사고접수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배송 중 파손사실을 1:1 게시판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2. 훼손자료제출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를 1:1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셔야합니다.
  3. 가격자료제출 : 훼손제품이 보험적용 대상임이 판명되면, 온라인주문서 (링크연결 가능한 상태유지)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4. 파손상품반품 : 파손품을 지정 택배사를 이용 반송주소로 반송합니다. (보험적용 판명이전에 반송된 물품은 수령거부합니다)
  5. 보상방법합의 : 규정에 따라 보상가격을 산출하고, 보상방법을 합의 합니다. (보상 논의는 파손품 입고 후에 시작합니다)

 

7. 보상제외품목

  1. 취급제한품목 (FAQ - 취급제한품목 참고바랍니다)
  2. 운송보험 미가입 품목
  3. 파손우려품목 중 포장보완 미신청 품목 (FAQ -파손우려품목 참고바랍니다)

 

8.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1. 택배수령시 포장상태 사진 - 파손부위 중심으로 정면, 좌우 측면 각 1매씩 최소 3매 이상 제출합니다.
  2. 훼손상품 사진 (제품별 2매 이상) - 훼손, 파손된 제품을 전체 1매 파손된 부위 1매 등 최소 2매 이상 제출합니다
  3. 사고증명서 - 택배사에서 발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발행거부시 4항으로 대체합니다)
  4. 배송기사확인서 - 제품수령시 포장외형의 파손상태 및 내부 파손상태에 대한 배송기사의 서명이 들어간 확인서

               

9. 손해배상 면책조건

  1. 물품 수령시 외부에 파손의 흔적이 없고, 중량에 차이가 없는 경우 회원에게 손실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2. 충격, 기압, 온도 등으로 인한 제품의 변형이나 변질, 오작동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3.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가격 증빙자료의 전부 또는 일부가 미체출 되는 경우 보상하지 않습니다.
  4. 제품의 훼손, 분실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은 배송완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초오유에 통지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5. 배송물품의 손해가 수취인의 과오나,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