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2013-09-30 22:09)
1. 운송보험이란?
제품이 배송중에 파손 및 분실 되었을 경우 보상을 하기위한 부가서비스 입니다.
운송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제품은 분실 및 파손시 초요유에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보험 미가입제품의 훼손 및 분실시에는,
사고책임이 있는 해당 업체(항공사, 통관업체, 국내택배사)로 부터 직접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보상조건 및 관련사항은 해당업체의 이용약관을 따르셔야 합니다.
2. 운송보험 적용기간
보험의 효력은 초오유 배송단계에서 입고확인 되는 시점부터 국내택배사의 배송완료 시점까지 유지 됩니다.
3. 보상 한도
- 일반취급품목 : 최대 50만원
- 파손우려상품 : 최대 20만원 (취급제한품목 중 가전제품, 전자제품 일부 포함)
- 취급제한품목 : 최대 0만원 (취급제한 품목은 운송보험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4. 보상금액 산출방법
최대보상한도 범위 안에서 상품가격과 운송비용을 합한 금액을 보상합니다.
- 상품가격 : 인보이스 가격과 온라인주문가격, 상품상세url 현재판매가 중에서 가장 작은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운송비용 : 미국내 운송비, 국제운송비, 국내택배비 모두 포함합니다
- 수입비용 : 통관비용 및 이미 납부하신 관부가세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5. 보상방법 및 기간
- 보상은 동일 제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 현금보상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현금으로 보상합니다.
- 세트상품 중 일부가 파손된 경우, 파손된 상품만 개별 교환하거나 보상합니다.
- 셋트상품 중 파손된 상품의 개별가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상품가격을 전체수량으로 나눈 값을 기준가로 합니다.
- 보상방법 및 보상금액이 합의 된 날로 부터 현금보상은 5영업일, 교환은 30일 안에 보상을 완료합니다.
6. 운송보험 처리순서 및 주의사항 안내
- 훼손사고접수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배송 중 파손사실을 1:1 게시판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 훼손자료제출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를 1:1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셔야합니다.
- 가격자료제출 : 훼손제품이 보험적용 대상임이 판명되면, 온라인주문서 (링크연결 가능한 상태유지)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 파손상품반품 : 파손품을 지정 택배사를 이용 반송주소로 반송합니다. (보험적용 판명이전에 반송된 물품은 수령거부합니다)
- 보상방법합의 : 규정에 따라 보상가격을 산출하고, 보상방법을 합의 합니다. (보상 논의는 파손품 입고 후에 시작합니다)
7. 보상제외품목
- 취급제한품목 (FAQ - 취급제한품목 참고바랍니다)
- 운송보험 미가입 품목
- 파손우려품목 중 포장보완 미신청 품목 (FAQ -파손우려품목 참고바랍니다)
8.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 택배수령시 포장상태 사진 - 파손부위 중심으로 정면, 좌우 측면 각 1매씩 최소 3매 이상 제출합니다.
- 훼손상품 사진 (제품별 2매 이상) - 훼손, 파손된 제품을 전체 1매 파손된 부위 1매 등 최소 2매 이상 제출합니다
- 사고증명서 - 택배사에서 발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발행거부시 4항으로 대체합니다)
- 배송기사확인서 - 제품수령시 포장외형의 파손상태 및 내부 파손상태에 대한 배송기사의 서명이 들어간 확인서
9. 손해배상 면책조건
- 물품 수령시 외부에 파손의 흔적이 없고, 중량에 차이가 없는 경우 회원에게 손실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 충격, 기압, 온도 등으로 인한 제품의 변형이나 변질, 오작동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가격 증빙자료의 전부 또는 일부가 미체출 되는 경우 보상하지 않습니다.
- 제품의 훼손, 분실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은 배송완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초오유에 통지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 배송물품의 손해가 수취인의 과오나,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