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중요] 배송사고에 대한 보상규정 및 메뉴얼 안내

작성자 운영자 날짜 2014-12-26 07:28
내용 (2014-12-26 07:28)

1. 일반상품

취급제한품목이 아닌 일반상품으로 파손/오염/훼손 등의 사고에 대해서
보상을 받으려면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상세검수와 포장보완이 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검수안함/박스제거/폴리백포장 선택후 발생한 파손/훼손/오염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배송기사 앞에서 상품을 개봉하여 파손/훼손/오염등을 배송기사에게 확인 받아야 합니다.
4) 보상한도는 운송보험 미가입은 최대 50만원, 운송보험 가입은 최대 100만원까지입니다.

 

2. 취급제한품목

취급제한품목이란,
각 운송사들이 운송약관에서 규정한 품목들로 파손등 사고 발생시 보상에서 제외되는 품목입니다.
이러한 물품들은 원칙적으로 운송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운송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해당운송사의 면책약관에 자동적으로 동의하게 됩니다.

초오유는 자체운송수단을 갖고 있지 않고 위탁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용하는 운송사의 운송약관을 전적으로 따르게 되는점 참고바랍니다.

 

1) 취급제한품목에 대해서는 초오유 이용약관 10조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2) 취급제한품목의 운송보험 가입 효력은 파손 등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고 분실에만 적용됩니다.
3) 우체국택배 취급제한품목 : https://parcel.epost.go.kr/parcel/use_guide/limititem_1.jsp

 

3. 안전한 배송을 위해서는 다음 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박스제거, 폴리백신청, 검수옵션 등은 제품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2) 파손우려가 있는 제품들은 합포장을 하지 않고 단독포장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포장은 공장출고상태가 가장 안전하므로 분할포장, 재포장은 좋지 않습니다.
3) 포장보완, 특수포장, 팔레트제작 등 안전한 배송을 위한 충분한 보완을 합니다.


4. 보상청구를 위한 기본 메뉴얼 안내

제품 파손이 확인되면 초오유는 위탁운송업체에 보상을 청구하게 됩니다.
원활한 보상청구를 위해서 반드시 다음 규정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메뉴얼을 따르지 않으실 경우 보상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1) 물품은 본인 혹은 가족이 직접 수령하고, 경비실 등에 맡기지 않습니다.
2) 반드시 배송기사 앞에서 포장을 개봉하여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3) 제품의 이상이 발견되면 배송한 기사에게 배송사고에 대한 확인을 받습니다.
4) 물품을 포장한 박스의 훼손된 부분을 중심으로 전체사진, 상세사진을 촬영합니다.
5) 물품을 꺼내기 전 박스 안의 모습을 촬영합니다.
6) 물품을 꺼내서 훼손 된 상태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7) 박스 등 포장재를 버리면 안되고, 배송 받으신 상태로 물품을 보관합니다.
8) 배송기사 녹취, 촬영 이미지, 간략한 설명과 함께 초오유로 사고접수를 합니다.

 

5. 보상청구가 거절되는 주요사례

1) 배송기사가 돌아간 후, 혹은 며칠 뒤에 개봉하여 파손을 발견하는 경우


- 배송완료 후 발견되는 파손 등은
-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으로 인정되어 보상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아웃박스 등 포장재를 모두 버린 후에 제품의 파손을 발견한 경우


- 파손사고에 대한 조사과정에서 포장상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포장박스등을 모두 버리면 운송사 귀책 입증에 실패하여 보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운송비 절감을 위해 박스제거, 폴리백포장 등을 신청한 경우
4) 파손우려가 있는 상품인데도 상세검수, 포장보완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목록으로